발간자료

HOME 다음 자료공간 다음 발간자료
《다시, 바로, 함께, 한국미술 - 한국 페미니즘 미술의 확장성과 역할》 자료집
발간자료 상세내용 안내 표
포럼 세미나  《다시, 바로, 함께, 한국미술 - 한국 페미니즘 미술의 확장성과 역할》 자료집
발행처 예술경영지원센터
발행일 2019.10
조회수 7040
파일 다시, 바로, 함께, 한국미술 한국 페미니즘 미술의 확장성과 역할 세미나 자료집.pdf 다운로드다시, 바로, 함께, 한국미술 한국 페미니즘 미술의 확장성과 역할 세미나 자료집.pdf

익스플로러 7.0 하위 버전에서는 자료 다운로드가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익스플로러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한국 현대미술을 다시 바라보는 다시바로함께국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그의 일환으로 한국 페미니즘 미술의 확장성과 역할라는 주제로 지난 6월 21(이음센터에서 공개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세미나에서는 1970-80년대에 국내 미술계에서 언급되기 시작한 페미니즘 미술 또는 여성주의 미술에 대한 연구를 살펴보았습니다특히 국내 페미니즘 미술 담론의 역할과 기능그리고 예술과 사회적 영역으로서의 페미니즘 미술에 대한 이야기를 필두로 미술 밖의 분야와의 접점을 찾아 여성학자시각예술가미술평론가전시기획자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 자료집에는 2019년 6월 21(개최된 한국 페미니즘 미술의 확장성과 역할” 세미나의 발표 원고와 라운드테이블 기록 내용을 수록하였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