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들의 미술품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전시장, 공공시설, 유휴 시설, 문화예술 거리 등에 미술장터 개설을 지원
운영방향
- 사업 참여 단체(자) 공모ㆍ심의를 통해 지원금 차등 지원
- 미술시장 진입장벽이 높은 작가들의 미술품 판로개척 지원
- 장터 개설 공간을 지원하여 작가 및 기획자들의 사업 진입 장벽을 완화하고 판매 활성화 촉진
- 미술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국민의 미술문화 향유 및 미술품 소장문화 확산 유도
운영체계
공모내용
[공모1] 작가단체 미술장터
구분 |
내용 |
신청자격 |
· 과거 유사사업 1회 이상 추진실적이 있는 민간단체
- 과거 유사사업 증빙자료 제출 필수
-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보유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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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대상 |
· 민간단체가 주관하여 기획·운영하고자 하는 중·대규모 미술장터
- 기획자 선임 필수 (* 지원단체 대표가 기획자인 경우는 제외)
- 참여작가의 70% 이상, 개인전 1회(학위청구전 제외) 이상 작가로 구성
- 부대행사 기획 필수 (예: 관람객 대상 교육 프로그램, 도슨트 프로그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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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규모 |
· 최대 4억원 (* 5개 사업 내외)
- 과거 유사사업의 성과, 지원신청 사업내용 및 규모, 파급효과 등을 검토하여 심사 후
최대 1억 5천만원~최소 5천만원 이내 차등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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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2] 공간지원 미술장터
구분 |
내용 |
신청자격 |
· 지원공간에 적합한 미술장터를 기획·개최하고자 하는 단체 및 기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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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공간 (2016년) |
후원기업 |
지원공간 |
인터파크씨어터 |
블루스퀘어 복합문화공간 NEMO(서울) |
신세계 백화점 |
센텀시티점(부산), 인천점, 광주신세계 |
탐앤탐스커피 |
아셈타워점, 청계광장점(서울) |
신한은행 PWM센터 |
서울 8곳/ 부산 2곳 |
* 상기 지원공간 규모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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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대상 |
· 각 지역 및 지원공간 특성에 따른 행사기획, 작가매칭, 프로모션(판매) 전략이 우수한 미술장터
- 참여작가의 70% 이상, 개인전 1회(학위청구전 제외) 이상 작가로 구성
· 부대행사 기획·운영 시 후원기업과 사전 협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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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규모 |
· 최대 4억원 (* 5개 사업 내외)
- 행사내용 및 규모, 파급효과 등을 검토하여 심사 후 최대 1억 2천만원~최소 3천만원 이내 차등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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