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ㆍ기금ㆍ행사

HOME 다음 새소식 다음 공모ㆍ기금ㆍ행사

기타행사(11.26) 서울레이디스싱어즈 제31회 정기연주회

공모ㆍ기금ㆍ행사 내용
기간 2021-11-26~2021-11-26
주관 지클레프
링크 https://www.sac.or.kr/site/main&
게시일 2021-10-28 조회수 654 작성자 박수인

서울레이디스싱어즈 제31회 정기연주회

The 31st Seoul Ladies' Singers Concert

 




2021. 1126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주최 서울레이디스싱어즈

주관 지클레프

후원 서울코러스센터

입장권 전석 3만원

티켓예매 예술의전당인터파크티켓, YES24

공연문의 지클레프 02-515-5123

 

1989년 대한민국 합창계의 살아있는 전설’ 윤학원에 의해 창단된 서울레이디스싱어즈는 대중적인 레퍼토리부터 고난도의 현대곡까지 깊고 폭넓은 음악성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간판 프로 여성합창단이다.

20~30대 젊은 여성으로 구성되어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매년 정기연주회를 통해 다양한 작품과 새로운 합창레퍼토리를 발굴하여 합창의 문화·예술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현재 서울레이디스싱어즈는 윤의중 음악감독의 지도 아래 안무와 스토리가 있는 새로운 연출다수의 창작곡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여성합창의 새로운 지표를 만들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제 31회 서울레이디스싱어즈 정기연주회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중인 윤혜경 정현혜 2명의 여성 지휘자들이 객원지휘를 맡게 되었다.

윤혜경지휘자는 서울레이디스싱어즈의 단원과 반주자로 활동을 시작했을 만큼 남달리 서울레이디스싱어즈와 연이 깊다서울대 피아노과를 졸업하고 콜로라도 주립대학에서 합창지휘를 졸업 한세대학교에서 합창지휘 박사를 졸업하였다.

현재 서울레이디스싱어즈 객원지휘자로 활동중이며 아현어울림합창단강서윤학원유스콰이어 지휘자로 활동중이다.

정현혜지휘자는 성결대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합창지휘석사 그리고 한세대학교에서 합창지휘박사를 수료한 인재로써 현재 서울레이디스싱어즈 객원지휘자와 광명여성합창단 지휘자 그리고 동양미래대학교성결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중이다.

서울레이디스싱어즈에게는 세계무대에서 더욱 유명한 합창단이라는 말이 늘 따라 다닌다. 1992년 개최된 독일 쾰른의 EBU(유럽방송연맹)세계합창경연대회에서 2위를 수상했다. 1993년에는 전 세계 주요 합창 관계자들이 모이는 IFCM(세계합창총연합회)의 초청으로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제3회 세계합창심포지움에서 연주했다.

1995년에는 세계합창계의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ACDA(미국합창지휘자연합회)컨벤션에 세계 4대합창단으로 초대되어 세계적인 연주자들의 무대인 워싱턴 케네디센터에서 공연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1998년 IFCM 초청 유럽전역 순회연주, 2001년 일본 도쿄레이디스싱어즈 초청연주, 2004년 세계여성합창제 초청 미국순회연주, 2008년 미국 캔자스시티 순회연주 등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합창단으로서 세계적인 극찬을 받으며 그 위용을 널리 알렸다.

이번 제31회 정기연주회는 Busto, Elberdin, Dan Forrest, 진한서조성은 등 국내외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현재작곡가들의 곡으로 구성하였으며 피아노에는 정보라 선생님이 함께 한다.


 

PROFILE

음악감독 윤의중

국립합창단 예술감독

한세대학교 예술학부장역임 및 합창지휘과 교수

> ()서울레이디스싱어즈 음악감독

한국합창총연합회(KFCM) 이사

한국합창지휘자협회(KCDA) 이사

한국음악대학합창연합회 위원 및 총무

한국교회음악협회(KCMA) 이사 및 감사

수원시립합창단 예술감독겸 상임지휘자 역임

창원시립합창단 예술감독겸 상임지휘자 역임

 

객원지휘 윤혜경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피아노전공 졸업

한양대학교 음악대학원 오르간 전공 졸업

> Colorado State University Artist Diploma in Choral Conducting 졸업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합창지휘 박사과정 졸업

서울레이디스 싱어즈 반주 및 지휘

> Asia Pacific International School Choral Director

> FEBC 윤학원 코랄 부지휘자

> ICEP 지휘자 교환 프로그램 참가 (2016 미국 Seattle ACDA NW division 한국합창에 대한 강의)

한세대 외래강사 역임

더이음합창단 지휘자 역임

현재 서울레이디스싱어즈 객원지휘자

아현어울림합창단 지휘자

강서윤학원유스콰이어(강서 YYC) 지휘자

글로리아 여성중창단 지휘자

서울코러스센터 이사

EJ코랄소사이어티 이사

 

객원지휘 정현혜

성결대학교 피아노과 졸업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피아노과 수료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전문사 지휘과 졸업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합창지휘 박사과정 수료

9회 국립합창단 합창지휘콩쿨 1

동양미래대학교성결대학교한세대학교한국예술종합학교 외래교수 및 반주강사 역임

현재 서울레이디스싱어즈 객원지휘자

광명 여성합창단 지휘자

한국 합창지휘자 학회 이사(KCCA)

EJ 코랄소사이어티 이사

라 루체 기획 앙상블 음악감독

동양미래대학교성결대학교 외래교수

 

피아노 정보라

선화예술 중·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 졸업

독일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 피아노과 석사 졸업

뮌헨 국립음대 가곡반주과 석사 졸업

현재 서울레이디스싱어즈 반주자레노스 트리오 멤버한국반주협회 정회원, Toute La Musique 전속 피아니스트

 

서울레이디스싱어즈

1989년 합창의 대부 윤학원에 의해 창단된 서울레이디스싱어즈는 대중적인 레퍼토리에서 고난도의 현대합창곡까지 탁월한 음악성과 표현으로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아온 전문적인 여성합창단으로 엄격한 오디션을 거친 20~30대 초반의 젊은 여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현재는 감각적이고 열정적인 음악감독 윤의중 교수의 지도아래 활발한 안무와 스토리가 있는 새로운 연출과 다수의 창작곡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여성합창의 새로운 지료를 만들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세계무대에서 더욱 유명한 합창단'이라는 소개에 걸맞게 1992년 개최되었던 독일 쾰른의 EBU(유럽방송연맹)세계합창경연대회에서 2위를 수상하였습니다.

1993년에는 전 세계 주요 합창 관계자들이 모이는 IFCM(세계합창총연합회)의 초청으로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제3회 세계합창심포지움에 초청되어 연주하였으며, 1995년에는 세계합창계의 가장 큰 행사 중의 하나인 ACDA(미국합창지휘자연합회)컨벤션에 세계4대합창단으로 초대되어 세계적인 연주자들의 무대인 워싱턴 케네디 센터에서 공연을 갖은 바 있습니다. 1998년에는 IFCM초청으로 유럽전역을 순회연주를 하고 대만 세계합창제에서 세계최고의 여성합창단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2001년에는 일본 도쿄레이디스싱어즈 초청연주와 Asia South Pacific Symposium on Choral Music에 한국 대표 합창단으로 초청되어 싱가포르에서 연주하였고 2004년에는 세계여성합창제 초청으로 미국 순회연주를 가졌으며, 2008년 ACDA의 초청으로 미국 캔자스시티에서 성공적인 순회연주를 마쳤습니다.

2009년에는 '더 히스토리(The History)'라는 이름으로 예술의전당에서 창단 20주년 기념음악회를 성공리에 마쳤으며 또한 전문예술법인단체사회적 기업그리고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상주단체로 선정되어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는 사랑의 콘서트', 초등학교 합창단 육성을 지원하는 학교합창단 인큐베이팅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012-2015년에는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의 신나는 예술여행'과 국방부주관 예술단체 부대방문공연‘ 단체로 선정되어 다양한 찾아가는 음악회를 진행하였으며, 2014, 2015년에는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 단체로 선정되어 다양한 연주활동과 함께 관객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합창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16년 8월에는 제 3회 싱가포르 세계합창제의 갈라 콘서트에 초청되어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Program

지휘 윤혜경

Missa Augusta / Javier Busto

1. Kyrie

2. Gloria

3. Sanctus

4. Agnus Dei

 

지휘 정현혜

1. SalveRegina / Josu Elberdin

2. Psalm 8 / Dan Forrest

3. Kekatu Dziesma / Peteris Vasks

 

Intermission

 

지휘 정현혜

1. 또 한 송이 나의 모란 조성은

2. 밀양아리랑 진한서

3. 진도아리랑 진한서

4. Ban Ban Caliban / Dan Forrest

지휘 윤혜경

1. Vuelie from 'Frozen' / Frode Fjelheim & Christophe Beck

2. Cradle Hymn / Kim Andre Arnesen

3. Family Christmas Spectacular / Douglas E. Wagner

 

지휘 윤의중

How Great Thou Art / Dan Forrest

 

※ 연주자의 상황에 따라 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글 작성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