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S Now

HOME 다음 새소식 다음 KAMS Now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기업 육성 및 발굴을 위한 지원사업 실시

KAMS Now 내용
게시일 2010-06-09 조회수 6856
파일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기업 육성 및 발굴을 위한 지원사업 실시

 

- 발굴에서 자립까지 맞춤형 서비스 제공

2010년도 사회적기업 문화예술분야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박용재)는 발전 가능성이 있는 우수한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인증 및 육성을 지원하여 문화예술단체의 자생력 및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노동부 위탁으로「2010년도 사회적기업 문화예술분야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예술경영지원센터는 문화예술분야 (예비)사회적기업의 발굴에서 자립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지원 영역에 대한 상시적이고 다각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권역별 사회적기업 지원기관, 문화예술 지원기관, 분야별 전문가 등과 연계하여 문화예술단체의 사회적기업 인증 지원과 경영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문화예술단체의 상황에 맞춘 사회적기업 인증과 사업 관리에 필요한 매뉴얼을 제작 배포하고, 문화예술분야 (예비)사회적기업가 양성 교육, 문화예술분야 (예비)사회적기업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기존 온라인 컨설팅 시스템에 사회적기업 항목을 추가하여 사회적기업과 관련된 인증 방법, 인사 및 회계 관리 등에 대한 상시적인 상담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술경영지원센터는 문화예술단체의 사회적기업 육성에 필요한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문화예술단체의 사회적기업 및 일자리창출사업 참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공연예술분야 (예비) 사회적기업가 양성교육 자료집 [바로가기]

▶ 문화예술분야 (예비)사회적기업 온라인 컨설팅 [바로가기]

▶ 권역별 사회적기업 지원기관 안내 [바로가기]



▶ 문의
(재)예술경영지원센터 기획지원부
전화 : 02-745-3046
이메일 : consulting@gokams.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