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자료

HOME 다음 자료공간 다음 발간자료
예술경영 길라잡이「젊은 축제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발간자료 상세내용 안내 표
매뉴얼  예술경영 길라잡이「젊은 축제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발행처 (재)예술경영지원센터
발행일 2013. 12
조회수 19412
파일 festival guide(2).pdf 다운로드festival guide(2).pdf

익스플로러 7.0 하위 버전에서는 자료 다운로드가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익스플로러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젊은 축제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는 축제라는 화두로 들여다보기, 짚어보기, 내다보기를 할 수 있도록 오랜 사전조사와 기획과정을 통해 탄생하였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지금의 축제 현장에는 일반적이고 표준화된 매뉴얼보다 통시적 관점에서 예술축제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축제 기획자들 스스로가 현재 축제의 좌표를 설정하고, 축제의 제작 미학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랐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현재의 예술축제를 둘러싼 이슈를 뽑아내고, 축제 종사자 간담회를 통해 이슈를 좁힌 후, 필진을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내 예술축제의 태동과 현 위치를 엿볼 수 있는 두 번의 좌담회, 축제 전문가의 총론, 축제 기획자의 역할과 직무로 구분해 살펴본 사례 및 방법론 등 각 세부 주제에 걸맞은 형태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이 책이 축제 종사자들의 창조적 기획활동과 효과적인 업무 추진을 통해 축제와 인력이 함께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공공누리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이(가) 창작한 예술경영 길라잡이「젊은 축제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