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ㆍ기금ㆍ행사

HOME 다음 새소식 다음 공모ㆍ기금ㆍ행사

기타행사홍대 앞 공간교류 사업 <같이,가치>

공모ㆍ기금ㆍ행사 내용
기간 2019-11-03~2019-11-17
주관 서교예술실험센터 공동운영단 7기
링크 https://www.facebook.com/seogyo.center/
게시일 2019-11-09 조회수 728 작성자 불나방



[프로젝트 안내] 서울문화재단 서교예술실험센터
.
2019 홍대 앞 공간교류 사업 <같이,가치>
공간활력프로그램
.
無有TOPIA
.
✔️기간 : 2019. 11. 3. SUN ~ 11.17. MON
✔️참여공간 : 고인물, 안티카페 손과얼굴초원서점WWW SPACE
⭐️주최 : 서교예술실험센터 서교공동운영단 7기
⭐️주관 : 서울문화재단, 서교예술실험센터
⭐️문의 : sg4everyone@gmail.com
.
.
홍대 앞 공간교류사업 ‘같이, 가치’는 마포구에 위치한 다양한 장르와 형태의 문화예술공간들이 만나 협력하고 고민을 나눌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작동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 4회를 맞이했습니다.
2019년에는 공간의 시작점에 다시 위치하여 생명력을 불어넣고자 합니다.
.
이번의 키워드는 無有TOPIA(뮤토피아)입니다.
공간의 시작은 사각형의 필지를 마주했을 때가 아니라, 공간(space)에 처음으로 상상력이 더해지면서 장소(place)가 되면서부터입니다. 현재의 예술공간들은 전시, 음악, 독서, 복합문화 등 장소를 설명하는 여러 수식어가 붙으면서 그곳만이 갖고 있는 상상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어린아이가 무엇이 될지 모르지만, 장래 희망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모든 상상은 실현 여부 너머에 있는 유토피아일 것입니다.
.
홍대 지역에서 이런 유토피아 상태는 예술가들이 유입되면서 지극히 필연적으로 맞이할 수 밖에 없었던 오래된 미래였습니다. 그 시작점에서 십여 년 넘게 지난 지금 이 유토피아가 실제로 있는 것(有)인지 없는 것(無)인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여러 공간의 상상력은 지금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
각자의 색깔과 특징을 가지고 자생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홍대 앞의 4개의 공간 고인물(복합문화공간), 안티카페 손과얼굴(커뮤니티 아트), 초원서점(음악/독립서점), WWW SPACE(전시)와 함께합니다. 지금 다시 상상력을 가지고 바라본 공간의 유토피아는 하나의 동력일 수도, 행위일 수도, 가치일 수도, 만남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글 작성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