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S Now

HOME 다음 새소식 다음 KAMS Now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소통하는 리더 캠프’ 성료

KAMS Now 내용
게시일 2018-08-24 조회수 3490
파일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 이하 예경)는 문화예술 기관·단체 중간관리자를 위한 소통 리더십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소통하는 리더> 캠프 과정을 지난 7월 26일~27일 경기도 양평 KOBACO 연수원에서 1박 2일로 개최했다.


조직 내 팀원을 관리하는 중간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 캠프는 문화예술 기관⦁단체 중간관리자가 참여하여 개인의 리더십 유형 탐색하고 리더십 유형별 강점 및 단점을 도출하여 실천 계획을 수립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침묵을 깨는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한 조편성 시간! 침묵을 깨는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한 조편성 시간! [유형별 조별 토론] 리더로서의 당신은 어떤 모습인가요? [유형별 조별 토론] 리더로서의 당신은 어떤 모습인가요?
[유형별 조별 발표(1)] 우리는 추진력이 강한 성과형 리더랍니다! [유형별 조별 발표(1)]
우리는 추진력이 강한 성과형 리더랍니다!
[유형별 조별 발표(2)]  우리는 다재다능한 창의형 리더입니다! [유형별 조별 발표(2)]
우리는 다재다능한 창의형 리더입니다!

1일차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민첩성 및 조직 적응력 강화를 주제로, 2일차는 문제 해결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및 리더십 모델 설계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발전적 피드백] 상대방의 의견을 인정하고 칭찬해주세요! [발전적 피드백]
상대방의 의견을 인정하고 칭찬해주세요!
[문제해결 커뮤니케이션] 종이 롤러코스터 [문제해결 커뮤니케이션]
종이 롤러코스터

참가자는 “리더십 캠프를 통해 배운 것을 바탕으로 팀원들과 소통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비슷한 조직에 계신 분들과 다양한 고민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