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분기 공연예술 경기동향 및 소비동향조사(3분기 실적 및 4분기 전망)
ㅇ 조사목적 : 공연예술분야의 경기동향 및 소비동향을 분기별로 조사하여 2016년 한해의 경기 및 소비동향을 파악하고
? 예측함으로써 공연예술 분야의 경영 및 마케팅 계획에 활용하는 한편 공연예술분야의 관객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함
ㅇ 조사방법 : 온라인 조사
ㅇ 조사대상
- 경기동향조사 : 전국 공연시설 및 단체 공연기획, 홍보부문 관리자 666명,
- 소비동향조사 : 만 19세 이상 2015년 유료 공연을 관람객 중 온라인 패널에 가입한 소비자 1,372명
ㅇ 조사기간 : 9월 28일 ∼ 10월 25일(28일간)
ㅇ 조사주기 : 분기별 1회
ㅇ 조사내용
- 경기동향조사 : 분기별 경기동향실적 및 전망, 경기전반의 호전/악화 이유, 유료관객수, 총매출액, 순이익, 자금사정, 투자,
인력의 증감, 분기별 현황(공연장르, 공연건수, 횟수, 가동일수, 관객수, 유료관객비율 등)
- 소비동향조사 : 분기별 공연예술분야 장르별 소비현황(관람여부, 횟수, 1회 평균 유료관람금액),
분기별 공연예술관람 증감 및 증감 이유(전분기대비 현황,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