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ㆍ기금ㆍ행사

HOME 다음 새소식 다음 공모ㆍ기금ㆍ행사

기타행사창동악가무 vol.36 김덕수 X 앙상블시나위 <길 위의 시나위>

공모ㆍ기금ㆍ행사 내용
기간 2019-09-25~2019-09-25
주관 플랫폼창동61
링크 http://www.platform61.kr/load.asp?subPage=310.View&searchValue=&searchType=&page=1&idx=631
게시일 2019-08-29 조회수 872 작성자 김세영




공연명 : <길 위의 시나위>
출연진 : 김덕수X앙상블 시나위
일 시 : 2019년 9월 25일 (수) 20:00
장 소 : 플랫폼창동61 레드박스
티 켓 : 일반 10,000원, 현장예매 15,000원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9012421



#출연진

김덕수
이 시대의 진정한 예인
김덕수는 한국 전통 음악 연주가이자 현대적 의미의 풍물놀이인 사물놀이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도시화 바람을 타고 자취를 감추게 되었던 풍물·농악놀이를 축소해 극장과 같은 실내에서도 연주하기 쉬운 사물놀이로 정립하여 대중화에 힘썼으며, 사물놀이패와 전 세계를 누비며 세계에 알린 범세계적 재인이다.

[KBS전주] 콘서트나빌레라 국악한마당 //김덕수패 사물놀이-삼도 농악가락


앙상블 시나위
신현식(아쟁), 김양화(판소리, 가야금), 정송희(양금), 허희정(바이올린)으로 구성된 앙상블 시나위는 사람을 위한 음악을 통해 동시대 아티스트들과 함께 잃어버린 정서를 찾는 문화 예술을 꿈꾼다. 
시나위란 전통음악의 핵심인 장단 속에서 즉흥으로 주고받는 연주를 뜻하는데, 현대 사외에서 잊혀져 가는 시나위의 본질과 사람을 위로하던 우리음악의 의미를 되찾고 이를 현대 적으로 재해석하여 ‘진화하고 있는 전통음악을 창작한다.
[2019 KBS 국악관현악단 봄꽃음악회 앙상블시나위 협연] '영혼을 위한 카덴자'



#PROGRAM

1. 기원(손님굿)
액을 쫓고 복을 부르는 손님을 통해 관객들의 복을 빌며, 성공적인 공연을 기원한다.

2. 월식
진도지방의 흘림장단위에 대아쟁의 선율을 따라 차분하고 고요하게 시작하여 웅장해지는 시나위이다.

3. 시간의 경계 
소리는 시간이 되고, 시간은 다양한 법칙으로 새로운 공간이 된다.
부정놀이장단 위에 가야금, 양금, 아쟁, 바이올린이 각자의 패턴을 주고받는다.

4. 달빛유희
도살풀이장단 위에 가야금과 아쟁, 양금의 선율이 춤추듯 장단을 타고 놀며 몰아치는 시나위이다.

5. 야행
대아쟁과 양금의 병주.
궁중음악과 풍류에서 쓰이던 악기들을 풀어서 자유롭게 즉흥 연주 시나위로 응용한다.

6. 올림
사물놀이 40주년을 맞이한 김덕수 명인을 위한 헌정곡.
예인이 걸어온 한 길 인생을 표현한 곡으로 경기도당굿 올림채 장단을 아주 느린게 시작해 빠르게 몰아가는 즉흥 연주이다.


7. 부용산
박기동 시인이 세상을 떠난 누이동생을 부용산에 안치하고 쓴 시에 중모리 장단과 곡조를 붙이고 춘향가 갈까부다대목과 엮어보았다. 그리움을 담은 노래

8. 마왕을 위한 시나위
슈베르트 가곡 <마왕의 노래>와 판소리 <적벽가> 사설의 대목으로 구성하였으며, 깊은 밤 긴박한 상황을 묘사한 시나위이다.

글 작성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