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S Now

HOME 다음 새소식 다음 KAMS Now

예술경영지원센터-국립국악원 업무협약 체결

KAMS Now 내용
게시일 2015-06-29 조회수 3438
파일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예술경영지원센터와 국립국악원 업무협약

- 국악의 세계화를 위한 국제교류 활성화에 양 기관 참여 -

 

 

 

문화예술의 국제교류 진출과 예술단체 경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 김선영)와 우리 국악의 전승과 보존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국립국악원 (원장 김해숙)이 6월 25일 (목) 오후 3시 국립국악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 국악 대중화 및 진흥을 위한 사업개발 △ 공연예술 국제교류 활성화 △ 국악 관련 예술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공동으로 참여하는데 동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예술경영지원센터와 국립국악원은 국악의 세계진출을 위한 해외교류 사업추진을 본격화 한다. 올 하반기 예정 된 '2015 서울아트마켓' 기간 내 펼쳐지는 자유 참가 쇼케이스 <팸스 링크(PAMS LINK)>와 <해외 전문가 초청 프로그램(Journey to Korean Music)>에서 국악을 제대로 알리는 국악박물관투어등 국제 공연 시장에 전통 한류를 소개 할 예정이다.  

*Journey to Korean Music: 서울아트마켓 기간에 진행하는 해외 전문가 초청 프로그램으로 2008년 이후 WOMEX(World Music Expo) 공연, 캐나다, 폴란드, 미국투어, 영국 BBC 방송 소개 등 국내 공연의 활발한 해외시장 진출 성과를 내고 있다.

 

 

예술경영지원센터 김선영 대표는“그 동안 문화예술 국제교류 진출 사업을 이끌어 온 예술경영지원센터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립국악원이 육성하고 있는 아름다운 우리 국악이 보다 다양한 세계무대에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