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S Now

HOME 다음 새소식 다음 KAMS Now

[캐나다] 공연예술 축제

KAMS Now 내용
게시일 2007-02-12 조회수 3970
파일  

    ■ Edmonton International Street Performer Festival
올해로 18년째를 맞는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거리 공연축제.  거리 공연만을 전문으로 하는 축제로, 캐나다 알버타주 에드몬튼에서 매년 7월 열린다. 매년 60여개의 세계 유수의 거리 공연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http://www.edmontonstreetfest.com/2006/

■ International Festival de Lanaudiere  
1978년에 시작되어 매년 7-8월에 걸쳐 열리는 세계적인 규모의 클래식 축제이다.
http://www.lanaudiere.org

■ Just For Laughs International Comedy Festival
세계적인 희극축제로,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많은 희극배우를 배출한 행사이다. 1983년 소규모로 시작한 이 축제는 매년 전 세계 700여명이 넘는 희극 아티스트 및 단체들이 참여하는 큰 규모로 성장하였다.
http://www.hahaha.com

■ Shaw Festival
영국의 극작가 버나드 쇼를 기리기 위해 1962년 극작가인 브라이언 도허티가 만든 ‘쇼 연극제’는 캐나다 나이아가라 지역에서 매년 열린다. 4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축제로 세계 유수의 극단이 참가한다.
http://www.shawfest.com

■ Stratford Festival of Canada
1951년  탐 패터슨의 제의로  만들어진 세계적인 셰익스피어 연극제. 첫 시즌은 텐트로 개조한 서커스식 극장에서 1500명의 관객과 함께 1953년에 개막되었으며, 현재까지 국제적 명성을 자랑하는 축제이다.  윌리엄 허트(William Hutt), 마사 헨리(Martha Henry), 케이트 레이드(Kate Reid), 크리스토퍼 플러머(Christopher Plummer)와 같은 명배우들을 발굴한 축제로 손꼽힌다.
http://www.stratfordfestival.ca

■ Montreal International Jazz Festival
캐나다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재즈 음악의 경연장.  1980년 처음 개최된 세계최고의 재즈 축제로 세계의 재즈 마니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음악의 향연을 펼치는 이 행사는  야외와 실내 공연이 함께 펼쳐져 자연과 함께하는 재즈 축제로도 유명하다.
매년 7월 몬트리올 Place des arts를 중심으로 약 40만 명 이상의 재즈 팬들이 모여든다. 생드니(St. Denis)거리와 생 카트린느(St. Catherine) 거리를 중심으로 흥미로운 행사가 가득하며 생드니 극장(Theatre St. Denis)과 스펙트럼(Spectrum) 극장에서는 재즈공연이 풍성하다.
축제 기간 중에는 밤 6시부터 10시까지 350회 이상의 콘서트가 펼쳐진다.
http://www.montrealjazzfest.com

■ Mutek
뮤직, 사운드, 뉴테크놀로지 페스티벌로 2006년 7회째를 맞는다.  2005년의 경우 15개국에서 10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가했다.  디지털 사운드, 음악, 그리고 오디오-비주얼 간의 결합과 실험을 주요 작업으로 삼는 대표적인 디지털 음악 축제이다. 퀘벡주, 캐나다 정부 및 각 국가 문화원에서 후원을 받고 있는 이 축제는 당 해에 선발된 우수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중남미에서 축제투어를 하기도 하는 등 국제적인 활동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http://www.mutek.ca

■ Beaches International Jazz Festival
매년 7월 토론토에서 열리는 블루스, 재즈 전문 축제이다,
http://www.beachesjazz.com

■ Quebec City  Summer Festival
불어 문화권에서 가장 성대한 축제로 매년 여름 퀘백주 퀘백시에서 열린다. 7월중  2주일 동안 계속되는 이 축제에는 전 세계에서 약 800명의 예술가가 이곳에 모여 클래식 음악에서 재즈, 록음악에 이르는 다양한 공연을 펼치는데 대부분 행사는 무료이다.
http://www.infofestival.com

■ Vancouver International Children Festival
5월 중순에 북미에서 가장 성대하게 벌어지는 어린이 축제로 어린이를 위한 공연이 다양하게 펼쳐지며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많다. 베니어 공원의 화려한 대형 텐트가 일주일 내내 떠들썩하다.
http://www.childrensfestival.ca

■ Calgary International Children Festival
5월 하순경에 열리며 전문 음악인을 비롯해서 무언극 배우들, 가수, 어릿광대들이 세계 각국에서 모여들어 어린이들과 관광객들에게 푸짐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http://www.calgarychildfest.org

■ Edmonton Heritage Festival
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민족문화 축제로 8월 첫째 토/일요일 이틀간 열린다. 40개가 넘는 인종별 파빌리온이 설치되어 각 민족마다의 민속무용과 음악이 펼쳐지는 등 독특한 행사와 전시회 및 음식 자랑 등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모은다.
http://www.heritage-festival.com

■ Fringe Theatre Festival
에드몬튼 내의 14개의 극장에서 세계 각지에서 모여든 배우들에 의해 연극, 무용, 음악, 마임 등 150여개에 이르는 작품들이 750회 이상 무대에 오른다. 거리나 공원에서도 각종 공연이 열리는 명실공히 북미 최대의 연극 축제로 8월 중순에서 하순에 걸쳐 9일여 동안 열린다,
http://www.fringetheatreadventures.ca

■ Vancouver Folk Music Festival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세계 각국의 민속음악 축제이다.
http://www.thefestival.bc.ca

※ 2006년 8월 공연예술국제교류월례포럼 「캐나다와 북미지역 공연예술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과 사례」중 캐나다와 북미시장 공연예술 현황과 진출 전략 - 고미진(캐나다 대사관 문화담당 공보관) 님의 발제문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원문전체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