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HOME 다음 기관소개 다음 인권경영 선언문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인권경영선언


우리는 문화예술이 사회와 개인의 삶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는 전제를 확신하며, 모든 사람이 차별 없이 예술 창조 또는 향유의 즐거움을 누리고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한다. 우리는 우리 기관의 모든 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행하며, 이를 위해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으로서 다음과 같이 선언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세계인권선언 등)을 존중하고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직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하나, 우리는 직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며,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경영환경 조성에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성별 또는 성적 정체성, 나이, 종교, 장애 여부, 출신 지역, 사회적 ·경제적 신분 등을 이유로 고용과 노동에서 차별하지 않으며, 상호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우리 기관을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그리고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예술가·예술매개자·예술단체·예술기업 등 다양한 고객을 지원하고 협력사와 함께 일함에 있어, 차별 없이 공정하게 대하고 운영한다. 그리고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수행에 있어서 사람들이 성별 또는 성적 정체성, 장애여부, 나이, 출신 지역, 사회적·경제적 신분 등을 이유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우리기관의 경영 및 사업 활동 지역에서 그 지역 주민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연소자 예술인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하고, 연소자 예술인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 조치를 취한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임직원 일동

  • 문의 : (재)예술경영지원센터
  • 연락처 : 02-708-2213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