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암동 전통문화공간 무계원에서 3월 8일(목)~5월 31일(목)까지 진행되는 아홉 번째 무계학당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무계학당의 주제는 <논어>입니다.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무계학당의 <사서삼경> 중에서도 특히 많은 호응을 받았던 논어를 12회차에 나누어 수강해보실 수 있도록 마련하였습니다.
 
임금은 임금다워야 하며 신하는 신하다워야 하고 아버지는 아버지다워야 하며 자식은 자식다워야 한다.
제나라의 경공은 어느 날 공자에게 "어떻게 하면 정치를 잘 할 수 있습니까?" 라고 물었다고 합니다.
이에 공자는 "君君臣臣父父子子" "임금은 임금다워야 하며 신하는 신하다워야 하고 아버지는 아버지다워야 하며 자식은 자식다워야 한다." 라고 이야기하며 우리에게 많은 깨우침을 주었는데요.
이러한 공자의 가르침들을 학문할 수 있는 <천년의 지혜, 사서삼경을 만나다! - 논어편>의 수강생을 지금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번 무계학당의 수업 교재는 명문당에서 출판된 논어집주(현토역자주해) 입니다. 구매는 별도로 진행되며 교보문고 및 영풍문고에서 구매 가능하십니다. 저자 및 출판사, 출판 일을 자세히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총 12회 강좌로 구성된 무계학당의 9번째 수업
<천년의 지혜, 사서삼경을 만나다! - 논어편>은
오는 3월 8일(목)부터 5월 31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성인 30명 선착순 접수로 마감됩니다.
신청을 원하시면 전화 또는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
https://www.jfac.or.kr/site/main/program/programView?pgIdx=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