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ㆍ기금ㆍ행사

HOME 다음 새소식 다음 공모ㆍ기금ㆍ행사

공모 기금[3.4] 베토벤 장엄미사 / 서울오라토리오 제69회 정기연주회

공모ㆍ기금ㆍ행사 내용
기간 2018-03-04~2018-03-04
주관 서울오라토리오
링크 http://www.seouloratorio.or.kr
게시일 2018-02-12 조회수 1698 작성자 김진호

 

Dona nobis Pacem! (우리에게 평화를 주소서!)

베토벤 장엄미사 [Missa Solemnis]

2018년 3월 4일 (일) 오후 5시 예술의 전당 콘서트 홀


지휘 최영철(서울오라토리오 감독)

 

소프라노 최경화, 메조소프라노 문혜경, 테너 성영규, 베이스 염경묵, 오르간 신지현

서울오라토리오 합창단, 오케스트라

문의 02-587-9277, 9272

입장권 R80,000원/ S60,000원 / A40,000원 / B20,000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201834() 오후 5, 서울오라토리오 정기연주회(위대한 유산시리즈 11)로 베토벤의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베토벤 [장엄미사]는 그 철학적 심오함이나 음악적 난이도가 높아 오라토리움 본 고장인 유럽에서조차 쉽게 연주되기 어려운 악곡으로 알려져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영철 감독과 서울오라토리오는 그 역사적·예술적 가치를 존중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예술의전당 무대에서 여덟 번째 공연을 개최한다.

 

 

[장엄미사]는 베토벤이 서한에서 이 곡 [장엄미사]는 나의 최고의 작품이다.”라고 자주 언급할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자신의 모든 음악적 역량을 담아낸, 유례없이 장대한 작품이다. [장엄미사] 작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1819년은 베토벤이 청력을 완전히 잃어버린 해였다. 소리가 들리지 않는 상황에서 작곡을 한다는 것은 초인적인 투쟁이었다. 더구나 이 무렵, 건강도 급속히 나빠져 하루에 두 세 시간 이상 작곡을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다. 그러나 베토벤은 청력 상실로 인한 세속적 세계와의 단절을, 오히려 천상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로 삼았다.

 

 

위대한 유산시리즈 11번째 작품

1991년에 창단된 서울오라토리오(감독 최영철)는 서울시지정 전문예술단체로서 위대한 유산시리즈를 이어가며 베토벤 [장엄미사], 드보르작 [레퀴엠], [스타바트 마테르], [테 데움], 베를리오즈 [레퀴엠], 베르디 [레퀴엠] 등 한국에서는 좀처럼 듣기 힘든 대규모 걸작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글 작성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