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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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제안 고객센터를 통한 청각·언어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제고 요청의 건

공지사항 내용
작성자 정** 작성일 2019-12-24 진행상황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35만 청각·언어장애인의 권익을 옹호하는 사단법인 한국농아인협회에서 드리는 공문서와 관련 자료를 송부해 드리고자 하오니, 담당자의 메일 주소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면 개인·법인·공공기관은 청각·언어장애인이 비장애인과의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도록 한국수어, 문자 등 필요한 수단을 제공하여야 하며, [국가정보화 기본법]에서는 장애인의 정보접근 및 이용의 편익을 증진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귀기관의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수어 상담사를 통해 청각·언어장애인이 수어로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거나, 휴대폰을 이용하여 고객센터 일반전화번호로 문자로 문의하고 문자로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장애인의무고용률 제고 및 고용부담금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지체·청각·언어 장애인에게 적합한 새로운 직무를 안내하오니, 그간 장애인을 고용하고자 해도 적합한 직무가 없어서 고민을 했던 공공기관/기업에서는 적극적인 검토 부탁 드립니다.

중증 장애인의 신규 직업영역 개발 : 조용한 고객상담 매니저 (재택근무)

이용자가 휴대폰을 이용해서 공공기관/기업의 고객센터 일반 전화번호로 통화해서 고객상담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문자로 문의하고 문자로 답변을 제공받는 실시간 문자상담서비스를 말합니다. "조용한 고객상담 매니저(재택근무)" 는 지체·청각·언어장애인이 고객의 문자 문의에 실시간 답변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소리없이 조용하게 고객상담을 해 드립니다.

"조용한 고객상담 매니저(재택)" 는 고객의 문자상담에 대한 답변 제공, 주,월간 상담 통계, 상담요약 결과보고서 작성, 표준 매뉴얼 작성 및 지속 업데이트, 관련 SNS 홍보 등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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